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린이 일기 12월 ~ 2월중순 ( 보유종목 : 카카오, 네이버, 기업은행 등)

일상/주린이의 주식일기

by manggolover 2021. 2. 17. 19:29

본문

주린이 일기를 11월까지 썼는데요. 

 

2월 중순인 지금 한 번 상황을 파악해보려합니다 .

 

지난 포스팅에서 매매했던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추가로 매수한 종목들은 오리온/농심/yg엔터 입니다. 

 

 

 

저는 소액으로 하고있기에, 금액 자체는 크지 않아요

주식에 대한 이해도와 공부를 하면서 금액도 조금씩 늘려가려합니당! 

 

우선 농심과 오리온을 구매했던 이유는

식료품산업이 코로나로 인해서 수혜를 받을 것 같고

제가 제일 자주 구매하는 기업이

cj 제일제당이나  제일제당의 주가가 높아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 오리온은 이미 예전에 샀다 추매)

 

그래서 그 다음으로 즐겨 사는 브랜드인 농심과 오리온를 픽하게돼었어요

 

오리온의 경우 꼬북칩과 옥수수깡이 없어서 잘 못사다보니

주식이라도 사야지 !!! 다 팔려라!! 

하는 마음으로 매수를 하게돼었어요

 

오리온 목표가는 친구가 16만원이라고해서 저는 15만 5천원이요 ㅋㅋㅋㅋ

 

농심은 34만원으로 잡았어요 (증권사 목표가가 40만원이라고 신랑이 말해줬는데... 나는 그거 먹을 자신이 없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는 블핑언니 (예쁘면 언니여)들이 너무 예뻐서 샀어요

 

로제언니 솔로로 나온다는데

전세계를 쓸어버려줬으면 ㅋㅋㅋㅋㅋㅋㅋ

 

블랙핑크 로제 솔로곡 33초 티져가 나왔는데 영상 조회수가 4000만뷰라고해요. 

와우.. 

 

목표가는 5만원이었는데 로제를 기대하며 55000원까지로 잡아보려합니다. 

막 가면 또 못팔수도... 막갔으믄 ㅋㅋㅋㅋ

 

 

 

그리고 그 동안 매도했던 내역입니다. 

 

사실 카카오와 네이버를 매도할까 했지만, 요 몇일동안 아주 잘 가고있고

도저히 매도를 못하겠.....

 

매도 포인트를 전혀 못잡겠어요. 

 

네이버가 지금은 쿠팡으로 인해서 수혜를 보고있는 것 같은데

 

1주 정도는 팔고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허나... 가닥을 못잡고있네요. 고민중이예요. 주린이닌깐요

더 오를 것 같은 기대감이 큽니다. 

 

카카오도 추매를 하고싶은데 이미 가격이 너무 높아져버려서 못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동안 저 한주는 저랑 쭉 같이 가려합니다. 

 

저는 매수를 하면 일단 잘 매도를 못하는 편이예요. 

 

셀루메드는 상폐..... 돼려나 싶어요 치옥의 주식 ... 

 

 

그리고 신랑주식 11월말 ~ 2월중순까지 주식현황입니다. 


1. 경동나비엔: 뭐 콘댄싱~보일러가 친환경 이슈로 해외에서 잘팔린다는 레포트를 보고 매수

+ 아파트 공급되면 분명히 들어갈테니 (보일러는 필수 아닌가요?)

+ 내부 공기청정 순환기? 신규 아파트에 많이 들어가지 않을까?

 

아쉬운건 4분기 실적이 생각보단 그닥이었어. 하지만 계속 성장 가능할거로 보고 있음

 

2. 풀무원: 대두 가격 폭등 + 가격전가 완료 + 코로나 끝나면 급식 다시시작

 수출 호조세 지속?( 요기 냉동 피자 맛있음)

 

수출+내수 코로나 피해 회복 + HMR + 식자재 인플레 전부 호재투성

 

3. BNK금융지주 : 이제 인플레로 인해서 채권금리 올라간다~ (예대마진 좋아진다~)

작년에 안준 대손충당금 넣어둔거 안터지니 다시 주주환원이 좋아질거 같다~ (악재소멸)

조금더 담아야지 너무 조금 산거 같네

 

큰 시세를 바라고 하는건 아님 그냥 안잃을거 같아서 ㅋㅋ

 

4.매일유업 : 이거 편의점매출이 가장 핵심인데 이제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거 이제 좀 회복 되지 않을까?

편의점은 이미 올라서 탑승하기 힘들고 꿩대신 닭~

 

5. 도이치모터스 : 요즘 수입 차량 매출성장이 2배씩 나오더라고요 지표보니깐 근데 일본차는 여전히 

잘 안팔린대요 그럼 어디가 잘팔릴까요? ㅋㅋㅋ 아직 코로나 전 가격도 회복 못함

적어도 그 가격은 오지 않을까?

이제 담기 시작함 ㅋㅋ

 

6. 이건산업 : 탄소배출권가격이 폭등함에 따라 새로운 매출이 나올거 같구

+ 건자재들 요즘 이슈가 쇼티지, 공급 증대 인데 이거는 쇼티지는 모르겠고(가동률 여력이 좀 남음) 

공급증대 되면 가동률 올라가고 영업레버리지 올라가고(하지만 이거는 다른 건자재에 비하면 덜올라갔어)

 

ㅡ이거도 이제담기 시작함 ㅋㅋ

7. 한국자산신탁: 건설 공급늘어나면 할일 많아질줄 알았지... (변창흠이 나빴어)

                      그래도 재무좋고 배당도 좋아서 조금 담아봄

 

8. SK텔레콤 : 배당받고 싶어서 샀음 + 지배구조 개편할때 좋지 않을까 하는 막연함이 있음

 

9~18 : 예전에 산이유 썼음 과거글 보세요. (귀찮귀찮) ㅋㅋ

수익난거좀 일부매도 하고 다시 내려가면 다시 사고 반복중임 

 

이렇게 하니 지수가 오르거나 떨어지거나 해도 내 전체 계좌는 계속 신고가 행진중

(맨날은 아니나 전체적인 추세는 그러함)

 

DL은 대림산업분할전에 사서 갈아타는 전략으로 간건데 DL은 오르고 E&C는 왜 이러죠??

 

기다리면 되겠죠 뭐 하하하하하 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