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린이의 11월 주식일기 (feat. 코스피 역대 최고치 내계좌도 빨간색~!)

일상/주린이의 주식일기

by manggolover 2020. 11. 24. 23:30

본문

안녕하세요 주린이 부부 신랑이에요

 

11월 들어 코스피가 엄청나게 상승해서 금일 종가 기준 2617.76 을 찍었네요.

 

와우~!  사실 놀랄 일은 아니지만 코로나19 이후에 미국의 엄청난 양적 완화기조로 인해

 

원화 강세로 가면서 외국인들이 투자하기 너무 좋은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고 

 

한국기업들의 어닝이 구조적으로 개선되는 증권사 레포트들도 쏟아지는걸 봐서는 

 

또 17년 주기 중 14년 횡보 3년 엄청난 상승 이런게 있었는데 혹시 이번에도?

 

저는 요기가 끝이 아니라 대세 상승장이 연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진짜 꿈의 숫자 4500까지도 나오지 않을까요? (너무 설레발이긴 하지만)

 

예전에 가지고 있던 종목들중 일부는 청산한것도 있고 새로 제 포트에 편입된것도 있어요

 

지금 까지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인데 여전히 변함이 없는지 점검해보고자 합니다.

 

-종목명: 삼성전자우

-나의목표가: 아직 못정함

-구매이유 : D램, 낸드 의 시장지배력 + 파운드리 사업 확장 및 5나노 공정 확보, 파운드리 경쟁자가 모두 나가 떨어짐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한 휴대폰 MS 증가 예상

               코로나로 인해 가전 교체 수요 증가 예상   (바꿀사람들은 다바꾼거 아닌가? 이제 과연 바꿀까? 생각되네요)

               다시 D램 재고소진으로 인한 가격의 턴어라운드 및 DDR5 출시로 인해 새로 수요 발생

               5G 투자 수요 (아직도 멀었음 오히려 이제 시작한거 아닌가 싶음)

-매도시점 : 반도체의 시장지배력 악화예상(중국 반도체 굴기) or 파운드리의 3나노 진입장벽을 넘지 못할 경우

 

-종목명 : TIGER 2차전지테마

-나의목표가: 없음

-구매이유 : 전기차의 원가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한국의 제2의 반도체가 될것으로 예상

               코로나로인해 주가 급락때 KODEX 2차전지 를 구매했으나 포스코가 있어서 갈아탐

-매도시점 : 더 이상 전기차 시장의 성장동력이 떨어질때 (현재 연평균 20% 이상 성장중)

 

-종목명 : 엠씨넥스

-나의목표가: 43000

-구매이유 :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해 유럽 휴대폰 MS 증가

               인도-중국 국경갈등으로 인해 인도 휴대폰 MS 성장 예상

               (인도랑 같이 납품하는 경쟁사가 수율로 인해 떨어져나감)  (생각보다 MS가 오르지 못함)

               자율주행으로 카메라는 필수 이전보다 많은 수요 증가 예상(전장용 CAPA 증설)

               애플 휴대폰에 들어간단 썰이 있음

-매도시점 : 자율주행에 들어가는 카메라가 엠씨넥스가 선택이 안될경우

               화웨이가 생각보다 끄떡없을때

 

-종목명: LS Electric

-나의목표가: 70000

-구매이유: 친환경 발전이 생기면 무조건 스마트 그리드는 필수

-매도시점: 인프라 산업이기에 투자가 끝나면 매도예정

 

-종목명: KG 이니시스

-나의목표가: 30000

-구매이유: PG사 1위, 계속되는 매출,영업이익 모두 엄청난 성장중

              다른 결제관련주보다 가격 저평가

-매도시점: 자꾸 이상한거에 대주주가 M&A를 진행하는데 자꾸 지속되면 매도예정. 너무 가격변동이 없네 힘들다.

 

-종목명: S&TC

-나의목표가: 20000

-구매이유: 전형적인 가치주 PER 6, 배당5% 이상

              탄소배출 제한으로 석탄발전소를 복합화력발전소로 바뀔때 수주가능성 증가예상

-매도시점: 저 가격 오면 판다.제발와라 너무 가격변동이 없네 힘들다.

 

-종목명: KODEX 자동차

-나의목표가: 없음

-구매이유: 현대차,기아차 모두 엔진 리콜로 인한 3.2조의 대손충당금 이슈로 인한 급락하여 분할 매수 진행중

              현대,기아차의 전기차,수소전지차 모든것을 다갖춘 미래경쟁력, 코로나 이후 북미 시장 MS증가 

              신차 출시 싸이클 시작 

-매도시점: 전기차,수소전지차의 경쟁력이 부족해 시장에서 외면 받는게 보이면 매도

 

-종목명:JB금융지주 -전량매도

-나의목표가: 7000

-구매이유: 코로나 이후 폭락후 주가가 못올라옴, 하지만 이익은 오히려 성장중

-매도시점: 저 가격 오면 팔아야지... (목표가가 와서 매도 굿굿굿)

 

-종목명: 한국카본

-나의 목표가: 40000

-구매이유: LNG 기자재 공급 및 수주 잔고 엄청나게 늘어날것으로 예상 IMO2020 으로 인해 필연적으로

              LNG 추진선은 더 필요할거라 생각한다.

-매도시점: LNG 안되고 엉뚱하게 전기추진(수소) 이런거 되면 망이다. (될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종목명: 대림건설

-나의 목표가: 37500

-구매이유: 구매 당시 시총이 5000억이었는데 현금만 4000억 가지고 있음 수주잔고만 해도 2조가 넘음

              12M fwd PER 2.5 말도안되는 저평가라 생각함. 정부가 부동산을 자꾸 때리나 결국 공급을 늘려야

              가격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국내주택 비중이 높으니 수혜받지 않을까 싶음

-매도시점: 중소형 건설주이기 때문에 합당한 PER되면 팔아야지 3년 평균 3.5

 

우리모두 부자가 되어 봐요~ ㅋㅋ ㅂ2ㅂ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