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린이의 주식일기 10월 주식계좌 현상태 확인

일상/주린이의 주식일기

by manggolover 2020. 10. 22. 23:01

본문

요즘 많은분들이 하시듯 

저희 부부도 주식투자를 하고있어요. 

계좌는 총 4개 

저희 부부 국내용 , 해외용계좌 , 아이용계좌 

이렇게 돌리고 있네요. 

 

저는 주린이고 신랑은 주린이인 것 같은데 

자기는 아니라고 하네요... 못믿... 

우선 첫일기이니, 현재 계좌를 좀 점검해보는 식으로 기재해볼께요. 

저희는 소액으로 하고있는거라, 잔잔바리예요. (참고사항)

 

 

1. 제 계좌 현상황

-종목명 : 카카오톡 

-나의 목표가 : 모르겠음 

-구매이유 : 카카오톡의 노예이기 때문에, 카카오에 현질 많이함, 카카오프렌즈 사랑해요 ! 

              카카오뱅크 사랑해요. (너무 편해서 현재 주 거래은행으로 사용중) 

-매도시점 :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카카코페이 등에 매력을 느끼지 못할 때 

 

-종목명 : 네이버 

-나의 목표가 : 네이버쇼핑,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페이, 검색, 네이버웹툰제일 익숙한 UI 

-구매이유 : 언택트주의 대장주 

-매도시점 : 네이버쇼핑의 메리트가 없다고 느껴질 때 

 

-종목명 : 기업은행

-나의목표가: 배당받고 다시 생각할 예정

-구매이유 : 배당받고싶어서, 은행주를 가지고싶어서 

-매도시점 : 배당받고, 은행주가 너무 지지부진하면 팔예정

 

-종목명 : 셀루메드

-나의목표가: 거래정지나 풀었으면 

-구매이유 : 기억안남

-매도시점 : 현재 거래정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목명 : NICE평가정보

-나의목표가: 22000원이었는데, 못팔았음

                /신랑이 팔지 말라 하는중

                (이유 : 꾸준히 성장중, 앞으로 코로나로 인한 기업부도로 채권추심이 늘어나 매출성장이 기대 되기때문 ) 

-구매이유 : 언택트로 인한 수혜주로 생각돼서

-매도시점 : 수익율 15프로 달성시 팔예정 

 

-종목명 : 셀트리온제약

-나의목표가: 13만원 

-구매이유 : 바이오를 가지고싶었다.... 셀트리온이 치료제 만들어주길 간절히 기대하는중 

-매도시점 : 이건 그냥 존버여.. 

 

-종목명 : 이마트 

-나의목표가: 원래 목표가는 15만원이었으나, 지금 더 올라서 두근거리며 못파는중

-구매이유 : 이마트 쓱배송에 대한 기대감, 주변 아줌마들이 쓱배송을 사랑하는 모습을 봄 

               트레이더스에 대한 생각이 긍정적으로 변화함

               쓱배송에서 아이스백 줬음 (큰거) 

               내가 이마트를 자주 애용하기 시작함 (과일 맛있어) 

-매도시점 : 매도하려했으나... 자꾸 오른다.. 

 

-종목명: 오리온

-나의목표가: 우선 연말까지 가져갈 예정 

-구매이유 : 배당과 실적보고  증권가 레포트 참고해서 구매했으나, 현재 파란색  

-매도시점:  145000원 ~ 150000원  

 

 

 

2. 신랑 국내주식계좌  (그가 적어요 , 말투 변함주의) 

-종목명: 삼성전자우

-나의목표가: 아직 못정함

-구매이유 : D램, 낸드 의 시장지배력 + 파운드리 사업 확장 및 5나노 공정 확보, 파운드리 경쟁자가 모두 나가 떨어짐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한 휴대폰 MS 증가 예상

               코로나로 인해 가전 교체 수요 증가 예상

-매도시점 : 반도체의 시장지배력 악화예상(중국 반도체 굴기) or 파운드리의 3나노 진입장벽을 넘지 못할 경우

 

-종목명 : TIGER 2차전지테마

-나의목표가: 없음

-구매이유 : 전기차의 원가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한국의 제2의 반도체가 될것으로 예상

               코로나로인해 주가 급락때 KODEX 2차전지 를 구매했으나 포스코가 있어서 갈아탐

-매도시점 : 더 이상 전기차 시장의 성장동력이 떨어질때 (현재 연평균 20% 이상 성장중)

 

-종목명 : 엠씨넥스

-나의목표가: 43000

-구매이유 :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해 유럽 휴대폰 MS 증가

               인도-중국 국경갈등으로 인해 인도 휴대폰 MS 성장 예상

               (인도랑 같이 납품하는 경쟁사가 수율로 인해 떨어져나감)

               자율주행으로 카메라는 필수 이전보다 많은 수요 증가 예상

               애플 휴대폰에 들어간단 썰이 있음

-매도시점 : 자율주행에 들어가는 카메라가 엠씨넥스가 선택이 안될경우

               화웨이가 생각보다 끄떡없을때

 

-종목명: LS Electric

-나의목표가: 70000

-구매이유: 친환경 발전이 생기면 무조건 스마트 그리드는 필수

-매도시점: 인프라 산업이기에 투자가 끝나면 매도예정

 

-종목명: KG 이니시스

-나의목표가: 30000

-구매이유: PG사 1위, 계속되는 매출,영업이익 모두 엄청난 성장중

              다른 결제관련주보다 가격 저평가

-매도시점: 자꾸 이상한거에 대주주가 M&A를 진행하는데 자꾸 지속되면 매도예정

 

-종목명: S&TC

-나의목표가: 20000

-구매이유: 전형적인 가치주 PER 6, 배당5% 이상

              탄소배출 제한으로 석탄발전소를 복합화력발전소로 바뀔때 수주가능성 증가예상

-매도시점: 저 가격 오면 판다.제발와라 

 

-종목명: KODEX 자동차

-나의목표가: 없음

-구매이유: 현대차,기아차 모두 엔진 리콜로 인한 3.2조의 대손충당금 이슈로 인한 급락하여 분할 매수 진행중

              현대,기아차의 전기차,수소전지차 모든것을 다갖춘 미래경쟁력, 코로나 이후 북미 시장 MS증가 

              신차 출시 싸이클 시작 

-매도시점: 전기차,수소전지차의 경쟁력이 부족해 시장에서 외면 받는게 보이면 매도

 

-종목명:JB금융지주

-나의목표가: 7000

-구매이유: 코로나 이후 폭락후 주가가 못올라옴, 하지만 이익은 오히려 성장중

-매도시점: 저 가격 오면 팔아야지...

 

  

3. 아이 계좌 

   아이 계좌는 세뱃돈을 받거나

   양가 어르신들이 주는 용돈 혹은

   아이에게 10만원 단위의 돈이 들어올경우 모두 해외주식을 사고 있어요.

   홀랑 과자 사먹거나 장난감사는 것보다 훗날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서

   어린이 주식계좌를 개설했어요. 

   (저희가 알기로는 아이주식계좌 만들 때 비대면이 안됐었어요. )

   이 주식들은 모두 매도를 안하고 

   존리식 투자를 할 생각이에요. (사서 모으기만 할 예정입니다!)

   그러기에 모두 ETF로 넣고 있습니다.

   (etf로 하면 알아서 포트폴리오를 조정할테니깐요)

 

-종목명: SPHD

-구매이유: 월배당+고배당+저변동

 

-종목명: VOO

-구매이유: S&P500 지수 추종

 

-종목명: SRET

-구매이유: 월배당 + 부동산 월세

 

아직 너무 소액이라 지금은 의미가 없겠지만 앞으로 세뱃돈을 저렇식으로 주식 or ETF를 구매해줄 예정이에요.

 

이렇게 저희의 첫 주식일기였습니다. 

 

주린이탈출하는 그 날까지.. 

저희가 이야기하면 생각하는 종목들 

저희가 좋아하는 유튜브채널 등등을 

소개해보려합니다!! 

 

이상 주린이부부의 주식계좌 첫일기였습니다. 

#시작이반이다 

#삼성전자 가즈아.. 제발 

#네이버 #믿는다 

#친환경주 #화이팅 #전기자동차 #더화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